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동산 월세계약시 주의사항 알아가자

전국 부동산 정보

by model home 2021. 12. 26. 17:53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주주 테크입니다.

요즘 날씨가 선선해지고 여름이 지나가는 듯한 날씨 내요

오늘 저랑 같이 부동산 공부를 할 내용은요~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을 제가 조목조목 집어 드리겠습니다.

월세 계약 알고 하자!

주주 테크

일단 월세를 계약하시기 전에 마음에 드는 집을 먼저 선택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하지요. 주변 지인들이 말하는 조언도 듣는 것도 좋지만 제일 중요한 건 내가 마음에 들어야 한다는 게 가장 키포인트인 것 같아요^^

1. 등기부등본 확인하기

등기부등본을 동사무소 가면 때면 내가 선택한 집이 대출 여부, 압류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임대인 소유자가 본인인지도 꼭 체크해야 합니다.

2, 최우선변제 확인하기

우리가 월세를 선택할 때 보증금을 납입을 합니다. 나의 보증금을 지키려면 꼭 최우선변제를 가능 여부를 확인을 해야 나중에 근저당 시 걱정이 많이 줄어듭니다.

위에 2가지의 내용을 확인을 하였다면 이제 계약을 하게 될 타이밍입니다. 이때 꼭 필히 임대인 본인과 계약을 진행을 해야 합니다. 소유자가 확실 한지 등기부등본과 신분증을 확인하여야 하고 대리인이 대신 게약을 하러 나올 시 인감증명서와 위임장을 받으시면 좋은 방법입니다.

월세 계약서를 작성을 할 때 계약서에 도장이 찍히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빠진 부분이 있는지 꼼꼼히 면밀히 확인을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특히! 특약사항을 꼼꼼히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연식이 오래된 곳이라면 내가 선택한 집의 실내를 꼼꼼히 확인을 하고 나중에 임대인과 분쟁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 사항을 다 확인 후 계약서 작성이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입주 잔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때 집주인 소유자의 통장에 입금을 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입주일에 동사무소에 가셔서 전입신고를 하시고 확정일자를 받는 게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의 마지막 단계가 됩니다. 월세 계약 시 위에 주의사항을 꼭 체크 후 추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체크를 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주주 테크는

가볼게요~

안녕~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