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kbi하남 지식산업센터 분양소식

전국 부동산 정보/부동산

by model home 2022. 3. 26. 13:21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주주 테크입니다.

오늘은 kbi하남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에서 하남산단은 큰 산업단지에 속합니다. 하남 중심에 최초 지식산업센터이니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에 관심을 보이셨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장 위치: 광주 광산구 오선동 270-106번지 일대

규모: 지하 2층~지상 15층

오피스 213호실 제조형 66호실 기숙사 141호실 상가 29호실로 구성이 되어 있어 큰 규모에 속하게 됩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만들어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사업 용도로 쓰이다 보니 방문하는 사람들까지 고려하여 법정 주차 대수의 약 2배 정도를 주차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해 놓았습니다.

kbi하남 지식산업센터의 주변 입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지하철 2호선 호재에 효과도 있으며 해당 사업지에서는 버스를 타고 나가야 하는 거리라 약간의 아쉬움이 있겠습니다. 주변으로 주거지가 대거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근로자들의 배후수요 아파트 단지가 풍부하게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주거지가 많을 경우 노동력 수급이 빠를 수 있어서 선호하는 입지 중 하나입니다.

당 사업지 주변으로 많은 회사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서로 상부상조하며 상생하며 동반성장을 나갈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겠습니다. 거기에다가 해당 사업지에 들어가게 되면서 주변으로 공원이나 쉴 곳이 잘 마련이 되어 있어서 워 라벨을 챙겨갈 수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 상가. 기숙사로 분리가 되어 있어 서로 필요에 따라 편의를 제공해 주는 역할로 활발한 교류가 예상이 됩니다. 산단 내의 공장들이 낮은 층으로 구성되어 동서남북으로 무등산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영구 조망권이 확보된 상태이기에 쾌적한 업무환경이 조성됩니다.

지식산업센터 내부를 살펴보면 6m의 높은 층고와 변형이 가능한 가 벽체를 설계하여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내부 시설을 꾸밀 수 있으며 입점 업체를 배려한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이 돋보입니다. 환기 및 채광이 양호하도록 설비하였으며 다양한 공용공간과 편의시설이 따로 제공되므로 쾌적한 업무환경이 조성될 것입니다. 1층에 마련된 대, 중, 소 회의실과 로비 라운지를 통하여 사무 효율을 증가시키며 옥외 휴게공간을 별도로 만들어 근로자의 능률이 향상되고 복지가 증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비상시 안전을 위하여 근거리에 피단 계단을 설비하였으므로 안전한 업무 공간이 마련되며 일부 호실에는 전열 교환 환기 장치 및 천장형 냉난방기와 별도의 2단 발코니 테라스가 설치되므로 각각의 호실마다 메리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산단 내에 고정된 배후수요로 창업을 고려하신다면 적합한 사업지라고 판단됩니다.

kbi하남 지식산업센터 기숙사의 경우는 1~2인이 살기 알맞은 단위로 규모를 형성하였으며 조망권을 확보하여 개방감 좋은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또한 실내에 별도 조경을 설치를 하여 환경이 개선되었으며 자연스러운 채광 유입 및 소음 특화 설계를 통하여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을 수 있으므로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입주 직원들의 안락한 주거를 위하여 원스톱 리빙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빌트인 가구 등 다양한 시스템으로 인하여 거주지 이동 시에 비용 절감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복합 편의 MD를 계획하여 카페테리아/편의점/전문식당/다목적홀/푸드코트/구내식당 등으로 인하여 인근 인프라를 활용하지 않아도 단지 내부에서 생활에 필요한 점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와 거주를 동시에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편의적으로 상가를 운영하시는 분들과 원활한 운영으로 상호작용을 하겠죠. 당 사업지 인근으로 대부분 농업 지역으로 산단 입주자들의 자연 휴게 용지 및 카페, 편의점 등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상업시설이 제대로 갖추어진 사업지는 희소성이 있으므로 꾸준한 유입으로 안전한 상권을 만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kbi하남 지식산업센터 입지를 살펴보면 주목해야 될 것이 산업단지 내에 들어선다는 점입니다. 비즈니스 상 시너지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종 인프라도 확보가 된 상태라 생각이 됩니다. 그 외에도 광역적인 입지를 살펴보면 광산 IC를 3분 내로 접근할 수 있어 인근 지역으로 진출입하기 쉬우며 사업지 인근에 주거 단지가 자리하므로 직장 주거 근접성이 탁월하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사업지 앞으로 형성된 6번로를 통한 통행이 원활하며 순환도로 까지 인근에 위치하여 광역 시내 교통여건이 우수한 편입니다. 위치 자체만 보았을 때 접근성이 뛰어나며 상업용지로서의 기능을 탁월하게 해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kbi하남 지식산업센터 권역 산단을 분석해 보면 평균 건축 연령 20년을 경과한 공장 비율이 약 16.9%이기에 주차장과 문화기반 시설이 부족하여 인프라가 확보된 곳으로 이주하고 싶은 심리가 나타날 것이라 예상됩니다. 본 현장에 관심을 두는 기업들이 많은 상태이므로 빠른 선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유입을 이끄는 상권에 건축되며 미래비전이 돋보이는 당 사업지입니다. 아파트 매매가 줄어들면서 오피스나 상가와 같은 건물들이 빛을 발하고 있는 때에 관심이 생기신다면 빠른 선점을 통해 조금이라도 좋은 자리를 선점해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