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금남로 롯데엘시그니처 생활형숙박시설 공급정보

전국 부동산 정보/부동산

by model home 2022. 4. 21. 13:01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주주 테크입니다.

요즘 부동산 규제화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활형 숙박시설 광주 금남로 롯데엘시그니처 신규 공급 소식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롯데건설에서 시그니처는 하이엔드 주거형태로 부산이나 서울 등 입지와 인프라가 보장된 곳에만 공급하는 라인입니다. 당 사업지는 광주광역시 금남로 5가에 위치하는 하이엔드 생활형숙박시설입니다.

광주 금남로 롯데엘시그니처

사업지 위치: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5가 42부근 9필지(구 대신증권 자리)

규모: 지하 6층~ 지상 32층

대지면적: 4.262.10m2

건축면적: 2.692.64m2

건폐율: 67.83%

용적률: 1.242.11%

주차 대수: 472대

우선 입지 환경을 시작으로 특징과 장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KTX 광주역이 인접해 있어 타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는 메리트를 느껴보 수

있으며 지하철역 바로 앞에 위치하여 역세권에 위치하며 롯데백화점, 충장로 시내 거리 등 광주 하면 떠오르는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중심 입지를 선점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당 사업지 반경 400미터 내에는 북동, 누문 재개발구역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지하철 1호선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와 더불어 오피스가 밀집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도시재생 사업용지 내 혁신 타운이 들어서면서 복합 허브기능을 담당하는 센터가 조성됩니다.

여기에 기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센터가 함께 자리하면서 그린 뉴딜 형 비즈니스모델의 확산을

비롯해 사회적 가치창출이 추진될 전망입니다. 쉽게 말해 지역의 질적인 성장 부분을 개선하여 인구감소

및 도시 슬림화를 해결하는 공간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현재 경제 기반형 뉴딜사업을 비롯하여 복합개발사업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곳에 들어서는 광주 금남로 롯데엘시그니처는 호남권의 최대 창업 단지로 도약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1~2단계로 나누어져 완료가 될 것으로 보아 앞으로 미래가치 상승 기대감이 존재한다고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 사업지의 건물의 구성도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본 현장 22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존재하여 도시를 쉽게 내려다보며 시티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층은 최신 시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이 있어 쾌적하고 프리미엄 단지 내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어 쾌적한 기분을 내며 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픈 라이브러리와 프라이빗 오피스에는 간단히 책을 읽거나 회사 업무를 집중하며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L 라운지와 다이닝 룸을 통하면 지인을 초청해 같이 시간을 보내기도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외에도 실내 수영장을 통해 물속에서 자유롭게 수영을 할 수 있겠으며 키즈룸과 시니어 룸도 존재해 아이들을 맡기고 어르신들이 휴식을 취할 수도 있으니 본 현장에 관심을 두는 분들은 이 점을 참고로 알아 두면 좋겠습니다.

당 사업지의 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33타입~76타입은 대부분 원룸이나 거실이 포함된 형태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혼자 사시는 분이나 신혼부부 가구에서 안성 맞춤으로 보입니다.

주력 평형대인 81타입~160 타입은 Bay 설계를 차용해 고급 APT에서나 누릴 수 있는 풍부한 채광과 통풍을 만나 볼 수 있을 거라 합니다. 특히 드레스룸과 발코니 팬트리등이 접목되어 수납을 하기도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이 밖에도 출입구가 분리된 연회장과 프라이빗 오피스, 수영장, L 라운지, 키즈&시니어 룸 등 권역 어디와도 비교불가한 단지 내 커뮤니티로 거주자의 하이엔드 삶의 품격을 높입니다. 무엇보다 컨 시니어 서비스로 인해 라이프의 결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발레파킹이나 조식, 보안, 런드리 등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에 따라 주거 유형도 많은 변화가 생길 전망인데요. 해당 사업지는 반경 2km 이내 집중 포진 되어 있어 완료 이후에는 긍정적인 영향으로 발생하는 자기가 반영 및 개발 호재 바탕으로 미래 가치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광주 금남로 롯데엘시그니처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수분양자의 향후 기대 방향에 맞추어 전문 위탁사에 운영을 맡겨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기에 거주나 투자 측면에서 볼 때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수익형 부동산 사업지로 판단됩니다. 생활형 숙박시설의 경우 각종 세제혜택을 확인하셔서 미리 선점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