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다이아빌라스 영어교육도시 아파트 공급 정보

전국 부동산 정보/부동산

by model home 2022. 6. 25. 11:58

본문

반응형
SMALL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교육열이 높기로 아주 유명합니다. 그래서 부동산 시세 또한 학군이 잘 형성이 되어 있는 곳일수록 투자가치를 높게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개해 드리는 곳은 청정자연환경과 더불어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들어선 제주 다이아빌라스 입니다.

최근에는 새롭게 형성된 신흥 명문학군, 제주영어교육도시는 2011년에 첫 입주를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통합 국제학교 입지만 4곳 입니다. 세인트존스 베리 아카데미와 노스런던칼리지에잇스쿨,브랭섬홀아시아,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 등이 현재 운영 중입니다.

제주 다이아빌라스의 사업개요를 알아보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2343번지 일원에 위치 합니다. 건물은 대지면적은 7.120.1248㎡ 위에 지상 1F~4F 규모로 건설되며 총 75세대가 입주하는 아파트 입니다.

건물의 규모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낮은 층수로 설계하여 마치 전원주택을 연상케 하는데요. 주변 경관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마치 관광지에 휴양 온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합니다. 제주 특성상 차 없이는 동행이 어려움이 있는 섬 도시의 특성을 고려 하여 주차 대수는 넉넉하게 94대까지 확보하였다고 합니다.

제주 다이아빌라스의 단지 배치도를 보시겠습니다. 보시면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도를 볼 수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거실의 창밖의 뷰는 제주 산방산과 바다 뷰를 즐길 수 있도록 단지 설계가 되어 있는 걸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실내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이아빌라스는 영어교육도시 내에 위치하는 필지에 공급이 되며 전용면적으로 84㎡ 59㎡ 타입 2가지 타입으로 존재 하며 서비스 면적이 10평이 무상으로 추가 제공이 되오니 더 넓게 느껴지실 거라 판단됩니다.

사업지에 속해있는 제주 영어마을 국제학교는 미국 아이비리그, 국내외 명문대 입학률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국제학교 충원율 또한 88.9%로 대한민국에서 정말 가장 높다고 자신을 할 수 있습니다. 신규 국제학교 MOU 체결을 통해 꾸준한 교육적 성과를 낼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제주 다이아 빌라스를 선택을 하신다면 아무래도 학군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학군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국제학교 현황으로는 노스런던칼리지 이 스쿨, 브랭섬홀 아시아. 한국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 등 이렇게 4개의 학교가 현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는 2017년 개교하여 1254명의 정원으로 68학급을 두고 있습니다. 연 학비는 대략 3800만 원이며 기숙사비는 1700만 원 별도로 붙게 됩니다. 자녀가 입학을 하게 되면 175년 전통의 미국 명문 사립학교의 교육과정을 그대로 밟으실 수 있어요. 미국 SJA와 동일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레지오 에밀리아, STEAM 프로그램, 캡스톤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지 주변의 지원시설이 많다는 부분도 큰 메리트인데요. 제주 영어마을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까운 거리의 영어교육도시가 예전부터 조성이 되어 온 덕분에 이미 지원시설이 많이 갖추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교육도시 안에 학원가들이 많이 입점이 되어 있어 자녀들이 공부를 할 수 있는 시설도 충분하며 교육도시 사무소와 교육센터가 존재합니다.

지역 내 부동산 가격 상승 추이를 보면 국제 학교가 생길 때마다 주택 가격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주 다이아빌라스는 영어교육도시의 2개의 학교가 추가로 개교가 예정이 되어 있어 아파트의 수요도 더욱 늘어나고 가격도 상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강남의 명문 학교의 이전으로 인해 성공적이 도시개발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교육열이 높아서 학군에 따라 집을 이사 가는 가구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국제학교는 국내 명문학교가 아닌 세계적인 학교로 갈 수 있는 시설이기에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뉴스 기사를 보시더라도 국내외 및 미국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에 진학할 입학률이 최고 수준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제주 영어교육도시의 교통 환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시 방향과 대정 방향, 서귀포 시청 방향으로 크게 3가지의 경로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또한 당사업지에서 150m 거리에 큰 사거리가 존재 하며 서귀포에서 영어마을로 넘어오는 길이 다이아빌라스 앞을 지나고 영어마을로 진입이 가능 하게 교통 환경이 되어있습니다. 제주 영어교육도시의 면적은 3.790.597.7㎡로 약 115만 평에 학생 수 9천 명을 포함하여 4.660세대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제주 영어마을학교의 평균적인 기숙사비는 1700~3.000만 원 사이로 측정이 되어 있습니다.

최근 제주 아파트 시세가 상당히 동요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교육여건이 맞추어진 학군이 형성이 되어있는 제주 영어마을에 같은 경우는 하락기에도 방어가 잘 되는 편입니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에도 꾸준히 거래가 된다는 부분을 보더라도 잘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알아보시는 제주 다이아빌라스는 교육여건이 아주 우수한 입지에 들어설 예정이니 수요의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다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