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둔곡지구 둔곡타워 대전 상가 분양 소식

전국 부동산 정보/부동산

by model home 2022. 7. 10. 12:07

본문

반응형
SMALL

둔곡지구 둔곡타워 첫 상가 분양 소식

대전과 세종시의 거점 지구는 바로 둔곡지구 입니다. 국제 과학비즈니스벨트의 중심지에 위치한 둔곡지구내에 첫 상가 분양을 한다고 하니 귀를 기울이고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미래가치가 높은 세계적인 수준의 기초연구환경 및 글로벌 정주환경을 구축을 목표로 하는 대형 국책사업입니다.

전 세계 1%의 과학자 500명을 유치하여 세계 10대 기초과학 연구기관의 성장거점이 대전 둔곡지구에서 시작하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라고 생각을 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거라 생각합니다

.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나아가는 신개념 국가 성장의 거점의 중심지로 나아갈 수 있는 시작점이며 둔곡지구 주변으로 우미린 아파트 760세대 서한이 다음 1차 2차 1.501세대 등 많은 아파트들의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둔곡지구 둔곡타워 중심으로 공동주택 총 3011세대가 공급이 될 예정이며 단독주택 포함 약 4천여 세대 1만 2천여 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이 되고 있는 당 사업지의 입지입니다.

둔곡지구 둔곡타워

위치: 대전광역시 유성구 둔곡동 419-1

용도:교육 시설, 1종, 2종, 근린생활시설

대지면적: 379.19평

연면적:1.856.16평

건폐율:59.97%

용적률:367.02%

규모:지하 2층~지상 7층

주차 대수:34대

엘리베이터: 2대

준공 예정일: 2023년 10월 예정

당 사업지의 입지환경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지 주변으로 500m 내외에 4.600세대의 주거지가 형성이 될 예정이며 약 1만 2천여 명의 배후수요가 보입니다. 또한 공기업, 다양한 기업들이 순차적으로 입주할 예정이어서 항아리상권의 중심지라 판단됩니다.

둔곡타워의 가장 큰 장점은 도로변 주변으로 3면이 코너인 상가라는 큰 이점이 있습니다. 3면이 코너인 상가라 전면부 광고효과도 크며 모두가 선호하는 상가라 판단됩니다.

1층의 상가는 총 14개의 호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라 커피숍, 약국, 편의점, 베이커리, 부동산 등 다양한 업종에게 선호되는 호실이라 판단됩니다.

2층은 8개 호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1층과는 다르게 면적이 크게 크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금융기관, 패밀리레스토랑, 피부관리실 등 업종에게 선호가 될 것이라 보입니다.

3층은 8개의 호실 4층은 7개의 호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병원, 학원, 교습소, 헬스장, 검진센터 등 업종을 권장하며 다양한 업종이 입점이 가능합니다.

5층과 6층을 보시면 5층은 7개의 호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60%에 가까운 높은 전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6층은 경우는 601호의 호실에 테라스가 따로 있어 테라스가 있어 활용도가 매우 우수다고 판단됩니다.

7층의 경우에도 수익이 보장된 알찬 MD 구성이 될 것이라 예상이 판단됩니다. 스크린골프, 루프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등이 권장하는 업종이며 7층도 테라스가 있는 호실이 701호는 따로 테라스를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둔곡지구 둔곡타워의 입지환경은 세종시 청주시를 고속도로 연결로 쾌속 팔달의 교통망이 구축이 될 예정이며 경쟁력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의 중심지로 나아갈 것이며 대전의 역세권 개발, 혁신도시의 지정으로 인해 우수한 인프라가 마련이 되리라고 보입니다.

대전의 상가 분양의 평균 가격은 3.350만 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으며 전용률은 평균 50% 내외로 형성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근 둔곡지구 우미린 단지 내 상가의 입찰가격은 최저 2.600만 원~4.350만 원으로 입찰이 되었다고 합니다.

둔곡지구 둔곡타워는 둔곡지구의 첫 상가이며 합리적인 분양가격으로 형성이 되어 상당한 인기를 끌어모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최근 주택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 당 사업지를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 보입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