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세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경제 지식 정보/경제 지식

by model home 2022. 11. 13. 10:00

본문

반응형
SMALL

오늘은 자동차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자동차는 모든 이에게 꼭 필요한 교통수단이 되었는데요. 매 해년마다 꼭 납부를 해야 하는 자동차세 계산하는 방법을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검색포털에 위택스<<를 검색한다.

검색 포털에서 위택스를 검색 후 www.wetax.go.kr/<<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2번. 위택스 로그인 후 지방세 정보 들어가기!

위택스는 간편로그인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실제로 우리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간편 인증이 가능하여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위택스 로그인 후 지방정 보세를 클릭 후 자동차세(소유)를 클릭 후 나의 자동차 정보를 입력합니다. 

 

 

3번.  자동차 세금 내역 확인하기

나의 자동차 정보를 다 입력을 했다면 세액미리계산이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예상 총 납부세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실제로는 저의 차량을 입력을 했기 때문에 각 본인의 차량에 따라 계산이 되는 납부세액이 다르다는 점 꼭 확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4번. 자동차 세금은 어떻게 계산이 될까?

자동차 세금의 기준이 어떠한 기준인지 궁금해 하실껀데요. 실제로 우리가 길거리에 지나다니다 보면 2.000cc 이하의 차량이 주로 많이 보이게 됩니다. 2.000cc 이하의 차량은 cc당 19원으로 계산이 되어 실제로 나의 자동차 세금이 결정이 되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포인트!  1. 실제로 나의 차량 출고 후 연식이 많고 길수록 매년마다 납부하는 세금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니 꼭 나의 연식에 맞게 위택스 로그인 후 계산기를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